코수술 10일차 후기코수술 실밥제거 부목제거 아바타 붓기, 코수술후 세안 화장 돼지고기 : 네이버 블로그
코수술 10일차 후기코수술 실밥제거 부목제거 아바타 붓기, 코수술후 세안 화장 돼지고기 : 네이버 블로그
Blog Article
환자분은 실리콘의 위치가 내려와 피부가 얇고 빨간 상태로, 이상태로 두면 코끝이 뚫릴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보형물제거 후 매부리를 살짝 갈아 콧대를 개선하였고, 날개연골재배치와, 귀연골을 비주지지대로, 콧대와 코끝에 귀뒤근막과 연부조직을 사용하여 코끝의 모양을 개선하였습니다. 코수술 붓기에 대해 말씀드리면, 절골술을 하거나 박리량이 많고 흉터조직이 많은 코의 재수술시에는 멍과 함께 붓기가 많을 수 있습니다.
코 칸막이(비중격)란 코 안에서 오른쪽과 왼쪽 콧구멍을 나누는 구조로서 휜 코의 경우 같이 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바로 잡아주는 수술을 같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강조드리고 싶은 것은 음주 또는 흡연은 감염 및 염증을 불러 일으킬 수 있으니 코수술 후 한달 정도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부터는 코성형 후 주의사항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코 성형 시 몸매에 대한 불만도 있다고 한다. 그러나 정중한 조건에서는 응괴, 돼지코, 자두코 등의 형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구조적인 형태 회복과 기능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연골이 코로 휘어지면 호흡이 원활하지 않고 1년 내내 코가 막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 또 콧구멍이 있으면 코 안쪽의 연골이 구부러져 시간이 지나면 염증과 응괴를 일으킬 수 있다. 만성위축증 환자들은 대부분 코와 코가 커지면서 일방적으로 불안감을 유발한다. 일단 알레르기로 재채기를 하면 코가 목 주위에 흘러내리고 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다.
그리고 단순히 바깥코뿐만 아니라 코안 지지구조부터 자가조직으로 단계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게다가 깊은쪽 조직뿐만 아니라, 피부 바로 아래 조직도 실리콘 피막 등에 의해 단단히 구축되어 있으므로, 이것을 잘 풀어줘야 합니다. 코의 날개연골과 윗코연골사이를 벌려 주어 코끝이 아래로 내려올 수 있도록 여유공간을 만들어야 한답니다. 구축코 정도가 심하면, 콧날개연골까지 찝히게 되고, 뒤틀림이 일어나 비대칭도 발생하게 됩니다.
잠에서 깨어보니 이미 수술이 끝나있었고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 덕분에 수술 부위 통증도 전혀 없었습니다. 코수술 접근 절개 부위의 피부와 점막, 연골 채취 부위에 절개를 하고 봉합을 하지요. 하지만 상처가 벌어지는 것을 최소화 하기 위해 발사 시기를 다르게 잡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대부분 개방코성형을 통해 수술부위에 접근을 해요. 개방 코성형은 비주 부위 피부의 절개를 코안 점막까지 이어서 절개를 하지요.
남성 코 수술의 경우 보통 5~7일, 6일 목 뒤로 가래가 지나갈 수 있다. 지름이 2~3cm 정도 되는 혈전이 있으니 삼키지 말고 빼는 게 좋다. 남성 코 수술 전후인 8~10일 정맥주사로 계속 진행되며, 9일 봉합 제거 후 멍이 들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면역력이 크게 떨어지면 가벼운 열이 날 수 있지만 봉합과 관절의 제거와 기록에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콧등을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 근막 등을 사용하여 콧등에 넣어주기도 합니다. 코의 전체적인 조화를 맞추어 주기 위하여 코끝을 높여주거나 코가 길면 짧게 하며 코 막힘 등의 기능적인 문제도 개선해야 합니다. 양쪽 눈 사이의 콧대가 낮으면 얼굴에 비해 코가 짧아 보이고 얼굴의 가운데 부분이 꺼져 보이게 되어 전체적으로 어두워 보이며 밋밋한 인상을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콧대를 길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도 콧등을 높여주는 수술을 해야 합니다. 코를 옆에서 보았을 때 한국인의 코는 서양인과 달리 코가 시작되는 코 뿌리가 약간 가라앉았다가 코끝으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코의 시작부위의 콧대를 약간 높이되 아래로 가면서 부드러운 곡선을 그릴 수 있어야 자연스러운 코가 됩니다.
하긴 내 갈비 일부분을 빼서 쓰는건데 당연히 납득은 되는데, 하... 사실 이 네 군데 모두 발품 팔아서 귀찮더라도 다 상담을 가려고 했는데- ㅇㅇ 상담이 글쎄 3달을 기다리라는 거다... 그런 쌤에게 재혁이를 데려갔으니 역시 재혁이는 인복 하나는 엄청나다고 봐야할 것이다.
저도 개인적으로 9번째 늑연골을 선호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로는 늑연골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기흉이라는 부작용의 가능성이 적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신마취 보다 부담이 적은 국소&수면마취로도 충분히 연골을 채취할 수 있고 이는 환자의 수술 후 빠른 회복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코끝을 높여주는 수술을 할 때는 이러한 비익 연골을 일부 잘라내어 모양을 다듬어 주거나 양쪽으로 벌어진 비익 연골을 가운데로 모아주어 코끝 모양을 날씬하게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끝이 많이 낮거나 혹은 콧대도 같이 높여주어야 하는 경우는 비익 연골을 모아주는 방법만으로는 부족하며 추가적인 이식이 필요합니다. 코끝을 높여주는 수술에 사용하는 재료로는 자가연골, 고어텍스, 알로덤, 자기 진피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자가연골을 주로 쓰게 됩니다. 자가연골은 본인의 코 안이나 귀 뒤에서 채취하게 되며 자기 조직이기 때문에 거의 부작용이 없습니다.
회복 기간 동안에는 수술 부위의 상태를 주의 깊게 살피고, 의사의 지시를 충실히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추가적인 수술이나 고급 재료를 사용할 경우 비용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수술의 최종 비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수술 직후 오똑했던 코끝이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낮아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강남유앤미 강남쩜오 강남쩜오 강남쩜오 강남쩜오 Report this page